티스토리 뷰

물건

스바루 아웃백의 장단점

mnsng 2014. 10. 28. 06:44

오프로드를 위한 4륜 구동 차량 구매를 위해 무슨 차를 살까 고민할 때 스바루는 원래 안중에 없었습니다.  익히 들어온 tried and true 4wd 차량들, 도요타 랜드크루저, 4러너,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미국에서는 LR4), 짚 랭글러, 그랜드 체로키 중에서 중고 아닌 새 차로 그나마 예산권 안에 들어오는 차량은 4러너와 짚 랭글러 밖에 없었지요.  짚은 스타일 상 저와는 안 맞는다 생각했고 특히 좁은 실내와 일반 도로주행 승차감을 생각해보면 리스트에서 제외였습니다.  LR4는 정말 적합한 차량이긴 하나 예산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바람에 제외.. 중고를 사기엔 잔고장 많다는 소문이 겁나고..  4 러너는 기능상으로는 최적이지만 가격에 비해 인테리어나 승차감이 좀 떨어진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랜드 체로키는 매력이 있으나 원하는 기종은 가격대가 높다는 점.  고민이 많던 중, 우연하게 스바루의 마케팅 매체들(주로 youTube)을 접하고 나서 스바루 브랜드에 확 빠져들었습니다.  

혹시 스바루 아웃백이나 포레스터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하는 생각에서 장단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장    점 

단    점 

 가격(2013 아웃백 리미티드 no Navi, no eyeSight, $33,500 OTD)

안락한 도로 주행

풀 타임 awd(항상 네 바퀴에 힘이 전달됨)

easy - moderate 오프로딩에서 꽤 reliable한 사륜 성능을 보여줌

차체가 다른 사륜구동 SUV에 비해 많이 가벼움

최고의 안전 평가 점수(small-overlap crash test에서 전차종 최고점을 받은 브랜드는 스바루와 볼보 밖에 없음)

동급 차량 중 최고의 지상고(ground clearance): 8.7인치

아주 넓은 실내, 특히 뒷좌석

built-in roof crossbar(최소 3-400불 절약)


로우 레인지(low range) 기어박스가 없음 

approach/departure angle이 너무 낮아서 심한 굴곡에서는 차를 긁기 쉬움

적재중량이 비교적 낮은 편

차체 강성이 거친 지형에서는 아무래도 좀 불안함

디자인(특히 실내- 요건 주관적,form follows function의 관점으로 보다보면 이뻐보임)

연비(6기통 모델이라 평균 20mpg정도 나옴)

3열 시트가 없음

너무 리프트시켜놔서 좀 껑충해 보임(장점이자 단점)

오프로드용 타이어 옵션이 굉장히 적음

풀 사이즈 스페어 타이어가 안들어감


저는 대만족입니다.  락 크롤링같은 오프로딩이 목적이 아니라면 웬만한 곳은 다 데려다 줍니다.  새로운 아웃백 2015 모델의 광고문구도 "Built to take you to the place you've never been" 이지요.

멋보다, 허세보다 실속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분이라면 아웃백이나 포레스터는 정말 훌륭한 차입니다.



'물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바루 마케팅  (0) 2014.11.15
[사용기/리뷰]다이슨 핸드 배큠 DC-16  (0) 2014.10.27
[리뷰]에스프레소 메이커 (모카 팟)  (2) 2014.10.16
댓글